테마별로 즐기는 신나는 중고 쇼핑
로지아이, 테마 5일장 오픈

중고제품 판매가 하나의 새로운 쇼핑 형태로 자리잡으면서 시장을 만들어 가고 있다.

이미 포털사이트나 오픈마켓 등에서 중고 제품의 거래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중고제품에 대한 사기 유형도 다양하게 나타나면서 이러한 피해를 막기 위한 대책이 시급하다.

특히, 개인이 판매자가 되는 중고 사이트의 경우 판매자의 개인정보와 신용도를 100% 믿을 수 없다는 점과 거래가 안전한 사이트인지도 검증되지 않는 점이 중고 사이트를 이용하는 구매자들에게 신뢰를 얻지 못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이러한 중고 사이트의 단점을 보완하여 신뢰 있는 거래가 가능하게 한 서비스가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바로 택배이용 고객과 함께 하는 로지아이(www.logii.com)에서 새롭게 선보인 이색적인 중고제품 판매 서비스인 ‘테마 5일장’이다.

테마 5일장은 5일마다 바뀌는 테마에 맞춰 물품을 등록해 판매할 수 있으며, 필요한 중고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무엇보다 로지아이에 쇼핑리뷰를 등록한 회원에 한해 물품 판매가 가능하다는 점이 이색적이다.

이는 기존의 중고 사이트가 판매자가 써놓은 정보만을 맹신할 수 밖에 없던 것과 달리 로지아이에 입력된 판매자의 구매정보를 토대로 신용도를 보장하기 때문에 구매자로 하여금 쇼핑의 신뢰도를 높여주고 있다.

판매자에게도 높은 판매율을 제공하고 있는데, 타 사이트와 달리 테마에 맞게 단일 카테고리 품목만을 테마 기간 동안 판매 하기 때문에 등록한 상품에 집중력을 높여 판매와 직결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밖에 로지아이 자체적으로 직접 택배 중계서비스와 온라인결제서비스를 제공하여 안전한 배송 및 결제환경을 통해 안전거래를 보장하고 있다. 특히 테마 5일장을 통해 발생한 판매수익금 일부를 지구환경보호운동 후원금으로 기부되어 쇼핑을 하면서 환경운동에 동참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리고 있다.

김홍준 기획실장은 “향후 테마 5일장은 구매자와 판매자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하여 중고 시장의 새로운 활로를 개척해 나갈 것이다”라는 계획을 밝혔다.

한편, 오픈 이벤트로 오는 30일까지 4000원 상당의 택배비를 로지아이에서 지원하고 있다.

김봉철 객원기자

데일리안 기사 바로가기
http://www.dailian.co.kr/news/news_view.htm?id=244169&sc=naver&kind=menu_code&keys=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