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라리아 퇴치예방 캠페인- 로지아이 단추도네이션

[말라리아 퇴치예방 캠페인-로지아이 단추도네이션]
단추 기부만으로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아름다운 사랑을 실천할 수 있습니다.

㈜파슬미디어(대표: 박선영)에서 운영하는 택배이용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멤버십서비스 로지아이(www.logii.com)에서 단추 도네이션을 통해 말라리아 퇴치예방 캠페인을 전개한다.
단추도네이션은 로지아이 회원에게 무료 지급되는 활동포인트인 단추로 후원사업에 기부를 할 수 있는 온라인 후원 캠페인으로써, 앞서 “남대문 복원기금마련 후원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말라리아 퇴치예방캠페인을 통해 아프리카 지역에 모기장을 후원한다.
모기장은 말라리아 퇴치 예방에 있어 현재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추천되고 있으며, 말라리아 전염 지역에서 살충처리 모기장을 사용하면 어린이 사망률을 20%까지 감소 시킬 수 있으며 세계보건 기구인 유니세프의 권장방법이기도 하다.
적립된 모기장은 한국국제기아대책에 전달할 예정이며, 오는 9월 30일까지 총 1,000개 이상의 모기장 후원을 목표로 진행된다.

말라리아는 유엔이 전 세계 빈곤퇴치목적으로 채택한 새천년개발목표(Millenium Development Goal)의 주요 난제다. 말라리아 예방과 치료를 위한 지출을 할 수 없는 빈곤 국가들의 경우 만성적 말라리아 발병과 사망이 가져오는 노동력 감소를 막을 수 없어 지구상의 빈곤, 기아를 2015년까지 절반으로 줄인다는 최우선목표에도 장애가 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 통계에 따르면 말라리아 사망자의 90퍼센트가 아프리카에 살고 있으며 말라리아에 가장 고통당하는 인구는 5세 이하 어린이와 임산부라고 한다. 국경없는의사회가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30초마다 한 명의 어린이가 말라리아에 걸려 죽으며 연간 백만 명 이상이 이로 인해 사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