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불제 간편결제 ‘택배페이 시점결제 서비스’ 출시

| 환불 관련 고객 민원 선결제 방식에 비해 80% 이상 감소

택배 포탈 서비스 로지아이와 택배파인더 앱 운영사인 파슬미디어가 후불제 간편결제 서비스인 택배페이 시점결제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

택배페이 시점결제 서비스는 택배가 최종 발송된 시점에 택배 운임이 결제 처리되는 후결제 방식의 결제 서비스다.

대부분의 택배 예약 서비스는 택배 예약 과정에서 택배 운임을 미리 결제해야 하는 선결제 방식이어서 결제 과정에서 불편함은 물론 예약 취소, 예약 내용 변경 등으로 인한 결제 취소나 환불 과정에서 고객 불만이 많이 발생했다.

택배페이 시점결제 서비스는 기존 선불제 택배 예약 서비스의 고객 불만 요소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결제 서비스로, 방문 택배 예약 후 택배 기사가 물품을 수거한 시점, 편의점 택배 예약 후 편의점에 방문해 택배를 접수한 시점에 각각 택배 운임이 자동 결제된다.

파슬미디어는 택배페이 시점결제 서비스 도입 이후 결제, 환불 관련 고객 민원이 기존 선결제 방식에 비해 80% 이상 감소됐다고 설명했다.

택배페이는 간편결제 서비스로 오픈 반년 만에 등록회원 10만 명을 넘어서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택배페이 이용자는 시점결제 서비스뿐 아니라, 택배 물품 파손 및 분실 시 최대 100만원까지 보상되는 택배보상 서비스와 무제한 반품할인 서비스 등의 혜택도 제공받을 수 있어 택배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출처 : 물류신문(http://www.klnews.co.kr)

보도자료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