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아이, 2023 대한민국 소비자 브랜드 대상 수상
국내최초 인터넷결제 기반 택배예약서비스 ‘로지아이택배’로 인기몰이

김선자 팀장이 사라 솔리스 카스테녜다 주한 과테말라 대사와 수상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로지아이가 ‘2023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에 선정됐다.
한국소비자글로벌협의회가 주관하고 (사)전자정보인협회, (사)아이팩조정중재센터, 한국링컨협회가 후원하는 ‘2023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은 한국소비자평가원이 조사·평가해 소비자의 신뢰도, 선호도를 바탕으로 미래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발굴하는 취지로 개최되고 있다.

주식회사 파슬미디어(대표 박선영)의 ‘로지아이’브랜드는 택배서비스 부문에 선정됐다.
㈜파슬미디어는 택배중개플랫폼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지난 2004년 창사이래 20여년간 택배포탈서비스, 통합배송정보서비스, 택배중개플랫폼 사업에 매진하고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지난 2007년 국내 최초의 택배포탈서비스 로지아이닷컴을 런칭하고 택배앱 ‘택배파인더’를 출시하는 등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지난 2008년 국내 최초의 인터넷결제 기반 택배예약서비스 ‘로지아이택배’를 시작으로 2021년 택배전용 간편결제서비스인 ‘택배페이’를 런칭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였고 로지아이닷컴의 경우 회원수만 약 800만명에 달하는 등 꾸준히 성장세를 높여가고 있다.
명실공히 국내 택배플랫폼 시장의 선도역할을 하고 있는 셈이다.
이에 따라 심사평가 기관인 한국소비자평가원으로부터 브랜드 Management(브랜드 전략, 개발, 적용, 성과측정, 지속개선)를 평가하는 부분에서 LaaS(Logistics as a Service) 비즈니스의 외길을 걸어온 기업답게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에 매진하는 등 업계의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해온 점이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또 브랜드 Consumer Reputation(품질, 서비스, 가격에 대한 소비자 만족, 호감, 신뢰, 인지 정도)를 평가하는 부분에서 국내 1위로 평가받는 택배포탈서비스답게 연간 600만 박스 이상의 택배예약을 중개하는 등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여온 점이 수상으로 이어졌다.
㈜파슬미디어 박선영 대표는 수상소감을 통해 “지난 20년 택배플랫폼사업 외길을 걸어오며 저희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회원과의 소통”이라며 “로지아이 회원이 보내주는 칭찬, 불만, 다양한 요구들이 택배플랫폼사업 성장동력의 가장 중요한 자원이 되었기 때문이며 결국 이번 수상의 가장 큰 공로자는 저희 로지아이 회원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출처 : 한국소비자글로벌협의회(http://www.koreaconsumer.or.kr)